사용자 계정

Windows 11에서 로컬 사용자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

공유 PC에 다른 계정을 설정하면,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동시에 모든 사용자에게 독자적인 로그인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의 파일, 브라우저 즐겨찾기 및 데스크톱 설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Windows 계정에는 로컬 사용자 계정(오프라인 계정) 또는 Microsoft 계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목차

PC에서 사용되지 않거나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사용자 계정이 있는 경우,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튜터리얼에서 로컬 사용자 계정을 Windows 11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용자 계정을 삭제하려면 관리자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현재 로그인 중인 사용자 계정을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먼저 사용자를 로그 아웃해야 합니다.

Windows 설정에서 사용자 계정 삭제하기

▼  시작 버튼 > 설정 > 1계정을 클릭합니다. 또는 키보드의 Windows + I 키를 눌러 설정을 엽니다. 아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의 2가족 및 다른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 삭제하고 싶은 1로컬 계정 (표준 사용자)을 선택하고 《계정 및 데이터》의 2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하의 내용을 잘 읽고 문제가 없으면, 1계정 및 데이터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계정이 삭제됩니다.

이 사용자의 계정을 삭제하면 바탕 화면에 있는 항목, 다운로드 문서, 사진, 음악 및 기타 파일을 포함하여 해당 데이터가 이 PC에서 제거됩니다. 이 데이터를 다른 위치(예: 다른 PC)에 백업 또는 저장하지 않은 경우에는 데이터 손실됩니다.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 삭제하기

▼  Windows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을 엽니다. 텍스트 입력 상자에 1control 또는 C:\Windows\System32\control.exe라고 입력한 후, 2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하의 제어판 창이 나타납니다. 1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 사용자 계정 변경에서 1다른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 삭제 대상이 되는 사용자 계정, 이하에서는 1표준 사용자인 《25hours》를 선택합니다.

▼ 기본적으로, 사용자 계정 변경에는 4개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1계정 삭제로 불필요한 사용자 계정을 삭제합니다.

▼ 이하의 내용을 확인하고 문제가 없으면, 1파일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을 삭제하기 전에 사용자 계정의 바탕 화면과 [문서], [즐겨찾기], [뮤직], [그림] 및 [비디오] 폴더의 내용을 《사용자 이름》이라는 바탕 화면의 새 폴더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 계정의 전자 메일 메시지 및 기타 설정은 저장할 수 없습니다.

▼ 위와 마찬가지로, 계정 삭제에 문제가 없으면 이번에는 1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것으로 표준 사용자인 《25hours》가 삭제되었습니다.

로컬 사용자 및 그룹에서 사용자 계정 삭제하기

로컬 사용자 및 그룹(Local Users and Groups)은 단일 로컬 컴퓨터 또는 원격 컴퓨터를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관리 도구 모음인 컴퓨터 관리에 있습니다.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로컬로 저장된 사용자 계정과 그룹을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로컬 사용자 또는 그룹 계정에는 특정 컴퓨터와 해당 컴퓨터에서만 사용 허가와 권한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을 엽니다. 텍스트 입력 상자에 1lusrmgr.msc라고 입력한 후, 2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왼쪽 창의 1사용자를 선택하고, 사용자 계정 중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2사용자 계정 (표준 사용자)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3삭제를 선택합니다. 또는 오른쪽 가장자리의 사용자 계정 ▶ 1기타 작업 ▶ 2삭제를 클릭/탭합니다.

▼ 이하의 내용을 잘 읽고 문제가 없으면, 1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로써 계정이 삭제됩니다.

각 사용자 계정에는 사용자 이름 외에도 고유 식별자가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을 삭제하면, 그 식별자도 삭제되며 동일한 사용자 이름으로 새 계정을 만들어도 삭제된 식별자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현재 사용 권한이 있는 리소스에 액세스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표준 사용자 계정이 삭제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etplwiz에서 사용자 계정 삭제하기

netplwiz.exe는 관리자가 사용자와 그룹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는 Windows 유틸리티입니다. netplwiz는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는 Windows 자동 로그인 시 자주 사용됩니다.

▼  Windows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을 엽니다. 텍스트 입력 상자에 1netplwiz.exe라고 입력한 후, 2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자 계정 화면에서, 삭제하고 싶은 1로컬 계정을 선택하고, 2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계정을 삭제해도 문제가 없다면, 1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계정이 삭제되었습니다.

Windows PowerShell에서 사용자 계정 삭제하기

▼ Windows 터미널(관리자)을 열고, Windows PowerShell을 선택합니다. 이하의 1명령어를 실행합니다. 2사용자 계정이 표시됩니다. 그 중에서 표준 사용자 계정인 《25hours》를 삭제 대상으로 하겠습니다.

Get-LocalUser

Windows 11에는 많은 새로운 기능이 있으며, 그 중 하나가 Windows 터미널입니다. Windows Terminal은 기본값으로 Windows 11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Windows Terminal이란 명령 프롬프트, PowerShell, WSL(Windo...
Windows 터미널(Windows Terminal)을 시작하는 방법 - TABMODE

▼ 이하의 1계정 삭제 명령을 실행합니다. 그러나, 2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는 계정을 삭제할 때에는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관리자 권한이 없는 계정으로 작업을 수행했기 때문입니다.

Remove-LocalUser -Name “사용자 이름”

▼ 다시, 1관리자 권한으로 Windows PowerShell을 시작하고, 2삭제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이제 성공적으로 계정이 삭제되었을 것입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사용자 계정 삭제하기

net user 명령어는, Windows의 사용자 계정을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명령줄 스위치를 지정하지 않고 이 명령어만 사용하면 사용자 계정 목록이 표시됩니다. 사용자 계정 정보는 사용자 계정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됩니다.

Windows PowerShell 또는 명령 프롬프트에서 net user 명령어를 사용하면, 위의 사용자 계정을 만들거나 삭제하고 암호를 설정하고 변경하는 등의 작업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이 1net user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표시된 사용자 계정 중에서, 여기에서는 2로컬 계정인 《25hours》를 삭제 대상으로 하겠습니다.

▼ 이하의 1삭제 명령어를 입력한 다음, Enter키를 누릅니다. 그러나 2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는 계정을 삭제할 때에는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관리자 권한이 없는 계정으로 작업을 수행했기 때문입니다.

1net user “사용자 이름” /delete

▼ 다시 한 번, 1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하고, 2삭제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이제 성공적으로 계정이 삭제되었을 것입니다.

관련 POSTs

billion83

Recent Posts

Windows 11 바탕 화면 아이콘의 바로 가기 메뉴에서 속성 숨기기

▼ Windows 11의 바탕 화면에서 보통 숨겨져 있는 1PC 아이콘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는, 아래의 바탕 화면 아이콘의 설정에서 필요한 항목에 체크…

1년 ago

Windows 11 파일에 태그를 추가하여 쉽게 검색하기

태그(Tag)는 파일의 관련 사항을 설명하는 파일 안에 첨부된 키워드입니다. Windows 11에서 파일에 태그를 추가하면 파일 검색이 조금 더 쉬워집니다. 파일…

1년 ago

Windows 11 22H2를 로컬 계정으로 클린 설치하기

Microsoft는 Windows를 설치할 때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권장했지만, 여전히 로컬 계정과 Microsoft 계정을 선택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1년 ago

Windows 11 작업 표시줄을 완전 투명하게 설정하기

Windows 11은 여러 측면에서 이전 버전의 Windows와 다릅니다. Windows 10과 마찬가지로 Windows 11의 작업 표시줄은 화면 하단에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

1년 ago

Windows 11 로그인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하기

Windows 로그인하면 반드시 시작하는, 정해진 어플리케이션을 매회 실행하는 것은 조금 지루한 작업입니다. 이것을 Windows 시작 후 자주 사용하는 앱을 자동으로…

1년 ago

Excel에서 PDF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

현재 Microsoft Excel에서 PDF 파일을 직접 열 수는 없습니다. 대신에 인터넷에서 PDF 파일을 Excel 형식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1년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