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V 가상 컴퓨터

Windows Hyper-V 가상 컴퓨터의 고급 세션 로그인 화면 오류 대책

윈도우 자체적으로 제공 하고 있는 가상화 도구인 Hyper-V의 VMConnect(가상 머신 연결)의 고급 세션 모드를 사용하면, 호스트 PC의 이동식 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프린터를 가상 컴퓨터에 연결하여 로컬 리소스로써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VMConnect 창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Hyper-V 가상 컴퓨터의 고급 세션 로그인 화면 오류 대책

고급 세션 로그인 화면 오류

▼ 그러나 Hyper-V의 고급 세션 모드로 로그인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디에도 ID와 암호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로그인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INDEX

▼ 《보기》메뉴를 클릭해 보면, 1고급 세션 모드가 선택되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일단 가상 컴퓨터에 로그인해야 하므로, 고급 세션 모드를 클릭하여 선택 해제하여 종료시킵니다. 자동적으로 기본 세션 모드로 전환됩니다.

▼ 이제 기본 세션 모드의 로그인 화면에서, 암호를 입력하여 가상 컴퓨터에 로그인합니다.

Windows Hyper-V 가상 컴퓨터에 외부 드라이브 연결하기
USB 저장소를 통해 Hyper-V 가상 컴퓨터(virtual machine)로 파일을 전송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특히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복사할 때 그렇습니다. 그러나 Hyper-V에서 USB 저장 장치에 액세스해야 하는 경우...
Windows Hyper-V 가상 컴퓨터에 외부 드라이브 연결하기 - TABMODE

로그인 옵션 변경하기

▼ 현재 PIN 코드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는 옵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PIN 로그인 옵션을 먼저 삭제해 줍니다. 바로 가기 Windows + I키를 눌러서 Windows 설정 앱을 실행 후, 왼쪽 창의 1계정 메뉴를 클릭하고, 오른쪽의 2로그인 옵션을 선택합니다.

▼ 로그인 옵션의 《추가 설정》에서, 1보안을 강화하려면 이 장치의 Microsoft 계정에 Windows Hello 로그인만 허용함(권장 사항) 항목의 토글 스위치를 《끔》으로 비활성화해 줍니다.

PIN 제거하기

▼ 《로그인하는 방법》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PIN(Windows Hello)를 선택하고 하위 옵션을 확장 합니다. 옵션에서 이 로그인 옵션 제거 항목의 1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 PIN 제거 여부를 다시 확인하는 안내문이 표시되며, 간단하게 확인 후 1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 PIN 로그인 옵션을 제거하기 위해서, 현재의 1사용자 계정 암호를 입력하여 완전히 PIN을 삭제합니다. 2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결과, PIN 로그인 옵션이 삭제되었습니다.

결과 확인하기

▼ 이제 다시 가상 컴퓨터의 로그인 화면에서, 《보기》메뉴의 고급 세션(V)을 선택하여 활성화시키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화면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PIN 대신에 계정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관련 POSTs

billion83

Recent Posts

Windows 11 바탕 화면 아이콘의 바로 가기 메뉴에서 속성 숨기기

▼ Windows 11의 바탕 화면에서 보통 숨겨져 있는 1PC 아이콘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는, 아래의 바탕 화면 아이콘의 설정에서 필요한 항목에 체크…

1년 ago

Windows 11 파일에 태그를 추가하여 쉽게 검색하기

태그(Tag)는 파일의 관련 사항을 설명하는 파일 안에 첨부된 키워드입니다. Windows 11에서 파일에 태그를 추가하면 파일 검색이 조금 더 쉬워집니다. 파일…

1년 ago

Windows 11 22H2를 로컬 계정으로 클린 설치하기

Microsoft는 Windows를 설치할 때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권장했지만, 여전히 로컬 계정과 Microsoft 계정을 선택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1년 ago

Windows 11 작업 표시줄을 완전 투명하게 설정하기

Windows 11은 여러 측면에서 이전 버전의 Windows와 다릅니다. Windows 10과 마찬가지로 Windows 11의 작업 표시줄은 화면 하단에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

1년 ago

Windows 11 로그인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하기

Windows 로그인하면 반드시 시작하는, 정해진 어플리케이션을 매회 실행하는 것은 조금 지루한 작업입니다. 이것을 Windows 시작 후 자주 사용하는 앱을 자동으로…

1년 ago

Excel에서 PDF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

현재 Microsoft Excel에서 PDF 파일을 직접 열 수는 없습니다. 대신에 인터넷에서 PDF 파일을 Excel 형식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1년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