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V 가상 컴퓨터

Windows Hyper-V 가상 컴퓨터에 외부 드라이브 연결하기

USB 저장소를 통해 Hyper-V 가상 컴퓨터(virtual machine)로 파일을 전송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특히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복사할 때 그렇습니다. 그러나 Hyper-V에서 USB 저장 장치에 액세스해야 하는 경우, Hyper-V USB 패스스루 액세스를 활성화하려면 여러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Windows Hyper-V 가상 컴퓨터에 외부 드라이브 연결하기

몇 번의 클릭만으로 VM내에서 USB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VMWare Workstation과 같은 하이퍼바이저와 달리, Hyper-V는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몇 가지 추가 단계가 필요합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Hyper-V에서 USB 패스스루(Passthrough)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NDEX

VMConnect(Virtual Machine Connection)를 사용하면 이동식 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프린터 같은 외부 장치를 로컬 리소스로서 가상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상 컴퓨터를 기본 세션이 아닌, 아래와 같이 고급 세션 모드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고급 세션 모드

가상 컴퓨터의 고급 세션 모드를 사용하면, Hyper-V를 통해 RDP(원격 데스크톱 프로토콜)를 사용하여 가상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일반적인 가상 컴퓨터 보기 환경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RDP와 연결하면 가상 컴퓨터에서 디바이스를 컴퓨터와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고급 세션 모드 켜기

▼ 고급 세션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하의 1Hyper-V 설정에서 고급 세션 모드가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 Hyper-V 설정 창의 《서버》섹션에서, 1고급 세션 모드 정책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창의 2 고급 세션 모드 허용의 체크 박스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호스트에서 실행 중인 VM에 대한 고급 세션 모드 연결을 허용합니다.

고급 세션 모드에서는 가상 컴퓨터 연결을 실행하는 컴퓨터에서 로컬 장치 및 리소스를 리디렉션 할 수 있습니다.

고급 세션 모드에는 지원되는 게스트 운영 체제가 필요하며, 가상 컴퓨터 내부에 추가 구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리디렉션 기능은 게스트 운영 체제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이 변경된 경우 기존 가상 컴퓨터 연결 세션을 다시 시작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사용자》 섹션에서 1고급 세션 모드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2 고급 세션 모드 사용의 체크 박스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VMConnect가 고급 세션 모드에서 게스트 VM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상 컴퓨터의 고급 모드에서 USB 장치/외부 드라이브에 연결하기

Hyper-V에서 고급 세션 모드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이제 Hyper-V VM 내부의 USB 장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Hyper-V에서 USB 저장 장치에 액세스하려면 아래 단계를 수행합니다.

▼ 현재 VM과의 세션이 있는 경우, 먼저 세션을 닫은 후, 다시 가상 컴퓨터에 1연결합니다.

▼ VMConnect 창이 열립니다. 1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 세션 모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 가상 컴퓨터 연결 도구(VMConnect) 상단에 있는 1고급 세션 모드 아이콘을 사용하여 연결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사용하여 기본 세션 및 고급 세션 모드 간에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가상 컴퓨터에 외부 드라이브 연결하기

▼ 연결 창에서 1옵션 표시를 클릭하여, VM에 연결하기 전에,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 1로컬 리소스 탭을 클릭합니다. 《로컬 장치 및 리소스》 섹션에는, 프린터, 클립보드 및 VMConnect를 실행하는 컴퓨터의 로컬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2자세히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하의 《로컬 리소스》창에서, 1목록의 드라이브를 클릭하여 펼칩니다. 호스트에 연결되어 있는 실제 드라이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D(USB 하드 드라이브) 및 E(SSD 포터블 드라이브) 등을 선택한 후 2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중에 연결할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Hyper-V VM이 나중에 VM에 연결할 수 있는 USB 드라이브 등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아래와 같은 경우에 《로컬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 * 가상 머신을 네트워크에 연결하지 않고 가상 머신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우
  • * RDP(원격 데스크톱 연결)를 사용하여 복사하고 붙여넣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가상 머신에서 파일을 복사하여 붙여넣으려는 경우
  • * 스마트 카드를 사용하여 가상 머신에 로그인하려는 경우
  • * 가상 머신에서 로컬 프린터로 인쇄하려는 경우
  • * RDP를 사용하지 않고 USB 및 사운드 리디렉션이 필요한 개발자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우

▼ 이하의 《로컬 리소스》 탭으로 되돌아오면, 2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제 VM에서 ​​《고급 세션》모드로 로그인합니다.

결과 확인하기

▼ 파일 탐색기를 열어 외부 드라이브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가상 컴퓨터는 1USB 드라이브를 로컬 장치가 아닌 원격 시스템의 드라이브로 인식합니다.

관련 POSTs

billion83

Recent Posts

Windows 11 바탕 화면 아이콘의 바로 가기 메뉴에서 속성 숨기기

▼ Windows 11의 바탕 화면에서 보통 숨겨져 있는 1PC 아이콘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는, 아래의 바탕 화면 아이콘의 설정에서 필요한 항목에 체크…

1년 ago

Windows 11 파일에 태그를 추가하여 쉽게 검색하기

태그(Tag)는 파일의 관련 사항을 설명하는 파일 안에 첨부된 키워드입니다. Windows 11에서 파일에 태그를 추가하면 파일 검색이 조금 더 쉬워집니다. 파일…

1년 ago

Windows 11 22H2를 로컬 계정으로 클린 설치하기

Microsoft는 Windows를 설치할 때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권장했지만, 여전히 로컬 계정과 Microsoft 계정을 선택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1년 ago

Windows 11 작업 표시줄을 완전 투명하게 설정하기

Windows 11은 여러 측면에서 이전 버전의 Windows와 다릅니다. Windows 10과 마찬가지로 Windows 11의 작업 표시줄은 화면 하단에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

1년 ago

Windows 11 로그인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하기

Windows 로그인하면 반드시 시작하는, 정해진 어플리케이션을 매회 실행하는 것은 조금 지루한 작업입니다. 이것을 Windows 시작 후 자주 사용하는 앱을 자동으로…

1년 ago

Excel에서 PDF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

현재 Microsoft Excel에서 PDF 파일을 직접 열 수는 없습니다. 대신에 인터넷에서 PDF 파일을 Excel 형식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1년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