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판

Windows 10 그룹 정책에서 제어판 Control Panel의 특정 항목만 표시하기

Windows 10은 대체로 Windows 설정에서 작업을 수행하지만 제어판 항목에서도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Windows의 제어판 항목에는 프로그램을 호출하여 시작하기 위한 API 호출 또는 커맨드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준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Windows 10 그룹 정책에서 제어판 Control Panel의 특정 항목만 표시하기

▼ 그룹 정책에서 제어판의 정식 명칭을 사용하여 특정 제어판 항목만을 개별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제어판에는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시스템 2항목만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른 항목은 자동으로 보이지 않게 됩니다.

INDEX

로컬 그룹 정책에서 제어판의 특정 항목만 표시하기

▼ 그룹 정책 설정을 사용하여 제어판의 특정 항목만 표시하고 나머지는 전부 숨기기함으로써 액세스를 제한해 보겠습니다.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고 텍스트 상자에 1gpedit.msc를 입력한 다음, 2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10 Home 홈 버전에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를 설치하고 사용하기https://www.tabmode.com/goods/windows10/windows10_gpedit.html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나타납니다. 아래의 경로까지 이동합니다.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제어판

▼ 1지정된 제어판 항목만 표시 항목을 더블 클릭합니다.

▼ 1사용을 선택한 후 2허용된 제어판 항목 목록: 표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정책 설정은 마우스, 시스템 또는 개인 설정 등의 제어판 항목을 제어판 창과 시작 화면에 표시할지 여부를 제어합니다. 이 설정에 지정하는 내용만 제어판에 표시됩니다. 이 설정은 시작 화면과 제어판뿐 아니라 제어판 항목에 액세스하는 다른 방법(예: 도움말 및 지원의 바로 가기 또는 control.exe를 사용하는 명령줄)에도 영향을 줍니다. 이 정책은 PC 설정에 표시되는 항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어판 항목을 표시하려면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도록 설정하고 표시를 클릭하여 허용된 제어판 항목 목록에 액세스합니다. 내용 표시 대화 상자의 값 열에 제어판 항목의 정식 이름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Microsoft.Mouse, Microsoft.System 또는 Microsoft.Personalization을 입력합니다.

참고: Windows Vista, Windows Server 2008 및 이전 버전의 Windows에서는 모듈 이름(예: timedate.cpl 또는 inetcpl.cpl)을 입력해야 합니다. 제어판 항목에 CPL 파일이 없거나 CPL 파일에 여러 개의 애플릿이 포함되어 있으면 해당 모듈 이름과 문자열 리소스 식별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의 경우 @systemcpl.dll,-1을 입력하고 개인 설정의 경우 @themecpl.dll,-1을 입력합니다. MSDN에서 “제어판 항목”을 검색하여 제어판 항목의 정식 이름 및 모듈 이름 전체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정된 제어판 항목 숨기기” 설정 및 “지정된 제어판 항목만 표시” 설정을 사용하는 경우 “지정된 제어판 항목만 표시” 설정이 무시됩니다.

참고: 이 설정을 사용하여 바탕 화면의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제어판 항목은 숨길 수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제어판 항목을 숨기고 사용자가 컴퓨터의 디스플레이 설정을 수정하지 못하게 하려면 대신 “디스플레이 제어판 사용 안 함” 설정을 사용하세요.

참고: 시스템 설정 앱에서 페이지를 숨기려면 컴퓨터 구성의 “설정 페이지 표시 여부” 설정을 사용하세요.

▼ 내용 표시 창에서 이하의 1빈 칸을 더블 클릭합니다.

▼ 표시하고자 하는 항목의 1정식 이름을 기입해 나갑니다. 추가할 항목은 2더블 클릭해서 빈 칸을 채웁니다. 3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4확인 또는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반영합니다.

결과 확인하기

▼ 결과, 다음과 같이 제어판에는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시스템의 2항목만이 표시되고, 다른 항목들은 전부 숨겨져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 다시 정상적으로 제어판을 표시하려면 1구성되지 않음을 클릭하고 2확인 또는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어판 항목의 정식 명칭

▼ 이하의 필요한 항목의 정식 명칭을 복사해서 위의 빈 칸에 붙여 넣기 합니다.

제어판 항목들의 정식 명칭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Microsoft.BitLockerDriveEncryption
RemoteApp 및 데스크톱 연결Microsoft.RemoteAppAndDesktopConnections
Windows Defender 방화벽Microsoft.WindowsFirewalls
Windows To GoMicrosoft.PortableWorkspaceCreator
인터넷 옵션Microsoft.InternetOptions
색인 옵션Microsoft.IndexingOptions
파일 탐색기 옵션Microsoft.FolderOptions
키보드Microsoft.Keyboard
소리Microsoft.Sound
시스템Microsoft.System
작업 표시줄 및 탐색Microsoft.Taskbar
장치 관리자Microsoft.DeviceManager
장치 및 프린터Microsoft.DevicesAndPrinters
문제 해결Microsoft.Troubleshooting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Microsoft.NetworkAndSharingCenter
파일 히스토리Microsoft.FileHistory
글꼴Microsoft.Fonts
프로그램 및 기능Microsoft.ProgramsAndFeatures
마우스Microsoft.Mouse
사용자 계정Microsoft.UserAccounts
클라우드 폴더Microsoft.WorkFolders
음성 인식Microsoft.SpeechRecognition
목구Microsoft.Recovery
관리 도구

Microsoft.AdministrativeTools

기본 프로그램Microsoft.DefaultPrograms
저장소Microsoft.StorageSpaces
자격 증명 관리자Microsoft.CredentialManager
자동 실행Microsoft.AutoPlay
색 관리Microsoft.ColorManagement
국가 및 지역Microsoft.RegionAndLanguagey
전원 옵션Microsoft.PowerOptions
전화 및 모뎀Microsoft.PhoneAndModem
동기화 센터Microsoft.SyncCenter
날짜와 시간Microsoft.DateAndTime
Microsoft Windows 10
billion83

Recent Posts

Windows 11 바탕 화면 아이콘의 바로 가기 메뉴에서 속성 숨기기

▼ Windows 11의 바탕 화면에서 보통 숨겨져 있는 1PC 아이콘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는, 아래의 바탕 화면 아이콘의 설정에서 필요한 항목에 체크…

1년 ago

Windows 11 파일에 태그를 추가하여 쉽게 검색하기

태그(Tag)는 파일의 관련 사항을 설명하는 파일 안에 첨부된 키워드입니다. Windows 11에서 파일에 태그를 추가하면 파일 검색이 조금 더 쉬워집니다. 파일…

1년 ago

Windows 11 22H2를 로컬 계정으로 클린 설치하기

Microsoft는 Windows를 설치할 때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권장했지만, 여전히 로컬 계정과 Microsoft 계정을 선택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1년 ago

Windows 11 작업 표시줄을 완전 투명하게 설정하기

Windows 11은 여러 측면에서 이전 버전의 Windows와 다릅니다. Windows 10과 마찬가지로 Windows 11의 작업 표시줄은 화면 하단에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

1년 ago

Windows 11 로그인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하기

Windows 로그인하면 반드시 시작하는, 정해진 어플리케이션을 매회 실행하는 것은 조금 지루한 작업입니다. 이것을 Windows 시작 후 자주 사용하는 앱을 자동으로…

1년 ago

Excel에서 PDF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

현재 Microsoft Excel에서 PDF 파일을 직접 열 수는 없습니다. 대신에 인터넷에서 PDF 파일을 Excel 형식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1년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