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상자의 확인 저장 삭제 인쇄 버튼에 마우스 포인터가 자동으로 이동하는 방법 – Windows 10

By | 2020年3月11日

GUI 기반의 Windows OS에서 키보드의 방향키를 사용하여 뭔가 작업하는 것보다 마우스를 사용한 작업이 압도적으로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대화 상자가 표시되었을 때, 그 안에 존재하는 확인 버튼이나 저장 버튼 등 기본 버튼으로 마우스 포인터가 자동으로 이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가 없는 Windows는 상상할 수 없으리라 생각합니다만, 가끔 디스플레이에 표시되어 있는 응용 앱을 너무 많아서, 마우스 커서(마우스 포인터)가 어디 있는지 종종 헤맬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도움이 될만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작업중인 대화 상자에 표시되는 삭제 또는 버튼에 마우스 커서가 자동으로 이동하고, 마우스 클릭만으로 간단히 실행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단지 표시되는 대화 상자의 모든 확인 버튼에 적용되는 기능은 아닙니다.

▼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작업중인 엑셀 파일을 1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려 할 경우, 표시되는 알림 대화창으로 마우스 포인터가 자동 이동 설정됩니다.

마우스 포인터 자동 이동 설정하기

마우스 포인터 설정하기

▼ 먼저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 목록에서 1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포인터 자동 이동 설정하기

▼ 또는 시작 버튼 > 설정 > 1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포인터 자동 이동 설정하기

▼ 1테마 탭을 클릭하고 오른쪽의 2마우스 커서( (마우스 포인터)를 클릭합니다.

마우스 포인터 자동 이동 설정하기

제어판에서 설정하기

▼ 아래와 같이,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고 텍스트 상자에 1control 또는C:\Windows\System32\control.exe를 입력한 다음 2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10]Windows 10 Creators Update
Windows10 Creators Update(버전 1703) 후에 사라져 버린 제어판을 시작하는 방법
Windows10 Creators Update(버전 1703) 후에 사라져 버린 제어판을 시작하는 방법https://www.tabmode.com/windows10/creators-update-control-panel.html

▼ 제어판 에서 1《보기 기준:큰(작은) 아이콘》으로 한 후, 2마우스 항목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포인터 자동 이동 설정하기

▼ 마우스 속성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다음 순서로 설정합니다. 1포인터 옵션 탭을 클릭합니다. 2작업 항목의 포인터를 자동으로 기본 버튼에 이동의 체크 박스에 체크한 후, 3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포인터 자동 이동 설정하기

▼ 위의 설정에서 다음과 같이 1인쇄을 알리는 대화 상자가 열릴 때 기본 버튼에 자동으로 마우스 커서가 달라 붙습니다. 그냥 클릭만 하면 됩니다.

마우스 포인터 자동 이동 설정하기

마우스 커서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

▼ 또한, 1Ctril 키를 누르면 포인터 위치를 표시 항목에 체크합니다. 이 기능은 디스플레이가 복잡한 상태일 때, 현재 마우스 커서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를 모를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마우스 커서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2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포인터 자동 이동 설정하기

▼ 위의 설정 후에 키보드의 Ctrl 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순간 마우스 포인터 주위에 원 모양의 무늬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래서 바로 포인터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자동 이동 설정하기